누리과정 안정적 운영으로 명품 유아교육 전개
누리과정 안정적 운영으로 명품 유아교육 전개
세종시교육청, 세종 유아교육 운영 계획 발표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4.02.25 1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정부 국정과제인 3~5세 누리과정 지원 강화의 일환으로 유아 공교육 지원 강화를 골자로 한 ‘2014 세종유아교육 운영 계획’을 발표했다.
3~5세 누리과정 지원 강화의 국정과제는 유치원 교원 역량 강화, 누리과정 현장 안착 지원 강화, 유치원 신·증설에 따른 교원 확충, 사립유치원 지원 확대 등을 주요 내용으로 하고 있다.
시교육청은 이를 위해 ▲누리과정 운영 충실 ▲방과후과정 내실화 ▲유치원 공교육 체제 확립의 2014 유아교육 방향을 정하고 △꿈과 끼를 키우는 글로벌 인재 육성 △누리과정 운영으로 명품 유아교육 전개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문화 조성 △누구나 따뜻한 교육복지 구현 △소통과 공감으로 협력하는 행복교육 실현의 5개 중점시책을 선정해 24억9866여만 원의 예산을 지원한다.
우선 3~5세 연령별 누리과정 운영 정착을 위해 단일연령학급 편성 비율을 90%까지 확대한다.
안전하고 행복한 유치원 문화 조성을 위해 CCTV, 비상벨, 현관 비디오폰 등 안전시설을 구비하고 유치원 안전점검의 날을 운영하는 등 유치원 안전시스템을 구축한다. 또 통학차량, 놀이시설, 건강보건, 급식위생 등 각 분야에 걸쳐 안전교육도 연중 실시한다.
특히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 사회구조 변화에 따라 유아 보호 요구를 적극 수용하기 위해 방과후과정도 유아 발달 및 흥미를 고려해 1일 8시간, 연 220일 이상에 걸쳐 운영한다.
이 밖에도 교원의 수업 역량 제고를 위한 수업지원 컨설팅장학 지원단을 조직·운영하고 연구회 및 동아리별 교수·학급방법 개선을 위한 자료를 개발·보급해 교원의 전문성을 신장하는 등 교단 지원체제를 구축해 유치원의 변화도 주도하게 한다.
시에는 올해만 6개 56학급, 오는 2030년까지는 총 67개 530학급 규모의 공립단설유치원이 신설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