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설교 첫 등교 학생·학부모에 등굣길 안내
신설교 첫 등교 학생·학부모에 등굣길 안내
세종시교육청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4.03.03 2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은 3일 신설학교 앞 횡단보도 등 예정지역 주요 통학로 곳곳에서 첫 등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등굣길 안내와 교통지도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사진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시교육청은 3일 신설학교 앞 횡단보도 등 예정지역 주요 통학로 곳곳에서 첫 등교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등굣길 안내와 교통지도 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이날 전우홍 교육감권한대행을 비롯한 시교육청 직원 100여 명은 한솔동 미르초등학교 등 11개 신설학교에서 ‘첫 등교를 축하합니다’라는 어깨띠를 착용하고 등교안내와 교통지도, 입학식 업무를 지원 하는 등 찾아가는 현장서비스를 실천했다. 또 시교육청은 이번 등교 안내뿐만 아니라 신설학교의 조기 안착을 위해 개교 후 신설학교 문제점 발생에 대비해 1달간은 건축 감리단이 학교에 상주하게 하며, 스마트스쿨 설치 업체는 1년간 장비교육과 A/S를 위해 순회 지원토록 할 계획이다.
한편 세종시에서는 이번 신설된 ▲유치원 4개원(미르, 가온, 아름, 연양) ▲초등학교 3개교(미르, 연양, 아름) ▲중학교 3개교(새롬, 아름, 성남) ▲고등학교 1개교(아름) 11개교를 포함한 총 55개 학교가 3일 개학과 동시에 일제히 입학식을 갖고 새학기를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