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해외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aT, 해외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업체 모집
중국 등 총 8회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 국내 외식기업 해외 진출 활성화 차원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4.03.04 20: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림축산식품부와 aT(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 진출 활성화를 위해 세계 전역에서 개최되는 프랜차이즈 박람회 참가를 지원하고 있다.
올해 농식품부와 aT는 프랑스(파리)를 시작으로 중국(북경·상해)ㆍ미국 LAㆍ싱가폴ㆍ인도네시아ㆍ말레이시아ㆍ필리핀 등 총 8회의 프랜차이즈 박람회를 참가할 계획이다.
aT는 2010년부터 국내 외식기업의 해외진출을 꾸준히 지원해왔으며, 그동안 서래갈매기ㆍ돈삼겹살ㆍ셰프의 국수전ㆍ본촌치킨ㆍ야들리에치킨 등 12개 외식기업들이 중국ㆍ싱가폴ㆍ인도네시아ㆍ홍콩ㆍ필리핀 등 세계 전역으로 진출하는 성과를 거뒀다.
정부는 국내 외식기업들의 해외진출을 통해 한국 외식문화의 글로벌 확산뿐 아니라 현지의 외식식자재 공급을 뒷받침하는 식자재 제조업 및 농어업 분야의 동반성장을 견인하리라 기대하고 있다.
김재수 사장은 “국내 외식기업들이 제2의 맥도날드, 스타벅스로 성장해 한국 브랜드의 위상을 높일 뿐만 아니라 농업과 연계한 6차산업화의 중심이 되길 바라며 올해도 많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aT는 현재 상반기 프랜차이즈 박람회의 참가업체를 모집 중에 있으며, 국내 외식가맹본부 및 직영사업자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지원사항은 부스 임차비ㆍ장치비ㆍ통역비 등이며, 자세한 사항은 aT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