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귀농 희망자 위한 ‘귀농핵심길잡이’ 교육
aT, 귀농 희망자 위한 ‘귀농핵심길잡이’ 교육
오는 6월 5일까지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4.03.09 18: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김재수)는 도시민들 중 귀농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귀농 핵심 길잡이 과정 강좌를 개설하고 지난 7일부터 교육을 실시 중이다.
귀농 핵심 길잡이 과정은 최근 급증하는 귀농 희망자들의 교육 수요에 부응하고 안정적인 귀농정착을 위해 2012년 처음 개설 되었으며, 이번 교육은 5기로써 4기까지 수료생들의 귀농이 계속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
교육 방법은 6월 5일까지 교육생들의 편의를 위해 매주 금요일 오후 7시부터 10시까지 aT센터에서 야간교육으로 진행되며 실질적인 교육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현장 교육을 위해 2회에 걸쳐 1박 2일의 일정으로 워크숍과 현장견학을 실시하며 총 교육시간은 65시간이다.
본 과정은 농산물 직거래 판매를 통한 수익창출, 정부와 지자체의 귀농 지원제도 활용 등을 중점적으로 교육하여 귀농 후 경제적 자립과 안정적인 현지 정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특히 귀농창업계획서 작성 등 실제 귀농을 염두에 둔 시뮬레이션 교육으로 관련 문의사항은 교육운영팀(031-400-3524)에게 연락하면 된다.
aT 박해열 교육원장은 “귀농핵심길잡이 교육을 국내 인구의 700여만 명에 이르는 베이비 부머 세대의 은퇴(예정)자와 귀농을 희망하는 도시민들의 성공적 귀농에 도움을 주는 귀농 교육 모델로 이끌어 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