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귀농귀촌 영농정착 교육생 모집
서천군, 귀농귀촌 영농정착 교육생 모집
28일까지 2개 과정 각 20명
  • 오희준 기자
  • 승인 2014.03.16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군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2014 귀농귀촌 영농정착 교육’이 오는 28일까지 2개 과정 각 교육생 20명을 모집한다.
서천군에 귀농·귀촌을 할 예정이거나, 귀농해 거주하고 있는 사람으로 서천 정착에 관심 있는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농업기술센터나 홈페이지에서 교육신청서를 교부받아 이를 작성해 농업기술센터에 제출하면 된다.
교육일정은 합숙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초급과정은 오는 4월 7일부터 4박 5일, 중급과정은 4월 21일부터 2박 3일 진행할 예정으로, 추후엔 초급, 중급 과정 통합 관외 선진지 견학도 실시할 예정이다.
각 교육과정은 기초 농업 기술, 농업경영과 농산물 가공·유통, 마을 주민과의 갈등관리 교육 등 전국의 우수한 전문가를 초빙해 진정한 지역 농업 정착을 돕는 한편, 선배 귀농인의 우수 사례 및 영농 현장을 방문하고, 추후에 타 시·군의 우수 영농현장을 방문해 이를 실습하는 과정도 병행해 운영할 계획이다.
김인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귀농 귀촌자에게 체계적인 기초영농 기술교육과 농업정보를 제공하고 현장실습 교육을 통해 성공적인 귀농귀촌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며 이번 귀농귀촌 영농정착 교육이 서천군의 귀농귀촌 활성화를 위한 초석이 될 것”임을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