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 동백꽃·주꾸미 축제 준비 총력
서천군, 동백꽃·주꾸미 축제 준비 총력
축제 추진 종합준비계획 수립… 분야별 막바지 세부점검
  • 오희준 기자
  • 승인 2014.03.18 20: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절음식점 관리 강화·대형 주차장 구축·안내요원 배치


서천군은 오는 22일부터 14일간 서면 동백나무숲 일원에서 추진되는 동백꽃·주꾸미 축제 준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군은 동백꽃·주꾸미 축제 추진 종합 준비 계획을 수립하고, 분야별로 막바지 세부 점검에 들어갔다.
군은 축제기간 중 우리 고장을 찾는 관광객에게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기 위해 축제장 계절음식점에 대한 관리를 강화하고 친절서비스 및 위생수준 향상으로 다시 찾고 싶은 분위기를 조성하고자 축제장 주변업소 지도 점검을 마쳤으며, 지난 7일에는 축제장 계절음식점 업무 위생교육을 실시했다.
또 축제 입주자 회의를 열어 이번 축제기간 동안에는 주꾸미 가격을 회, 무침, 전골, 철판볶음과 샤브샤브를 동일하게 1kg당 4만원을 받기로 결정했다
지난 13일에는 동백꽃·주꾸미 축제 안전관리실무위원회를 개최해 안전관리계획을 심의했고, 19일부터는 동백나무숲 주변 공중화장실, 수전시설, 정화조 청소, 목책 및 주차장 주변 환경 정비에 들어간다. 축제장에는 700여 대가 동시에 수용 가능한 대형 주차장이 있으며, 고정식 화장실 외에 이동식 화장실을 추가로 설치해 관광객 편의를 최대한 도모할 예정이며 교통 혼잡이 예상되는 구간에는 안내 요원을 배치해 원활한 교통 흐름을 유도할 방침이다.
신은성 서면개발위원장은 “축제를 찾는 관광객에게 불편함이 없도록 축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으며, 동백꽃 개화시기에 맞춰 축제를 개최하는 만큼, 신선하고 맛있는 주꾸미도 맛보시고, 동백나무숲에서 선홍빛의 동백꽃도 보시다 가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