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기영 의원 도의원 출사표
김기영 의원 도의원 출사표
수부도시로 성장하는 살기 좋은 예산만들기 온힘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4.03.18 2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도의회 김기영 부의장(새누리당·예산군 제2선거구)이 내포신도시 조기정착과 구도심활성화, 도시가스 공급 조기해결 등 예산지역 현안해결과 지역사회 발전을 통해 희망이 넘치고 살기 좋은 예산을 만들기 위해 해야 할 일들이 많다며 6·4 지방선거 충남도의원에 재출마 의사를 18일 밝혔다.
김 의원은 “우리지역은 도단위 행정기관 유치를 통한 행정타운 조기조성, 80년 만에 이전한 충남도청과 함께 조성된 내포신도시와 예산·홍성군의 상생발전 방안 모색, 도시재생사업 및 장항선 복선전철화, 서해선 복선전철 삽교역 신설, 고덕 미니복합단지 조성, 내포보부상촌 조성, 고덕면소재지 정비, 가야산 도립공원 변경, 예당저수지 관광지조성 등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사회간접자본 확충과 구도심 활성화 사업이 앞으로 해결해야 할 현안이다.”라며 “3선의 도의원으로서 풍부한 의정경험과 중앙부처와 지역 국회의원 등 다양한 계층과의 맨파워 등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미래 충남의 수부도시로 성장하는 희망이 넘치고 살기 좋은 예산만들기에 온힘을 쏟고자 한다.”고 출마의지를 피력했다.
김 부의장은 젊은 시절 지역사회인 삽교에서 낙농가들의 모임인 낙우회 총무를 시작으로 새마을지도자, 농업경영인, 삽교청년회 회장을 거쳐 1994년 도내 최연소 축협조합장에 당선됐으며, 제7대, 8대, 9대까지 연이어 도의원에 당선됐고 농수산경제위와 행정자치위 및 운영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고 지금은 제1부의장으로 충남도와 고향 예산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고 있다.
김 부의장은 충남도청이전추진특별위원장을 역임했으며 내포신도시 주변지역 발전방안 모색을 위한 의정토론회를 개최해 안전하고 살기 좋은 충남도 건설을 위한 의정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지난 2월 전국시도의장협의회에서 주최한 제1회 우수의정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