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첫 교육전용열차 운영자 공모
국내 첫 교육전용열차 운영자 공모
강의·공연·세미나 등 최적화 … 국내 단체 여행 품격 높여

총 9량·344석 구성, 다른 객실 간 양방향 소통 시스템 구비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4.03.27 19: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이 첫 교육전용열차 E-train의 운영을 맡을 운영사업자를 내달 7일 오전 12시까지 공모한다.
E-train은 교육이나 세미나, 공연 등에 최적화한 열차로 일반실 5량, 특실과 전망실 2량, 이벤트실 1량, 카페칸 1량 등 총 9량, 344석으로 구성되며 오는 6월 선보인다.
이벤트실에는 강의, 회의, 공연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무대와 방송장비, 3D 빔프로젝트 등이 설치돼 있다.
일반실에서도 각각 별도의 방송장비와 간이무대를 이용해 강의, 공연 등이 가능하며 열차 모든 승객을 대상으로 한 교육도 가능하도록 이벤트실과 다른 객실 간에 양방향 소통 시스템도 갖췄다.
E-train은 이동 중 강연이나 세미나, 공연 등을 가능하게 하면서 숙소나 전시 공간에 집중됐던 MICE 산업의 지평을 넓히고 단체여행의 만족도를 높여 국내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실제로 E-train은 기획단계에서부터 수학여행을 준비하는 학교나 교육관련 단체의 문의가 이어질 정도로 높은 관심을 끌고 있다.
E-train 운영사업자 자격요건은 기업신용등급 BB0이상, 매출액 30억원 이상으로 열차 내 교육 관련 컨텐츠 제작 및 프로그램 운영 능력이 있는 단독법인 또는 공동참여자이다.
공모에 관한 기타 자세한 내용은 코레일 홈페이지(www.korail.com)나 인터넷사이트 공매시스템 온비드(www.onbid.co.kr)에서 확인해 볼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국민게임 2014-03-28 17:09:25
━━━━━━━━━━━━━━━━━━━━━━━━━━━━━━━━━━━━━━━━



막강자금 게임회사 〓▶「 GG963.COM 」◀〓



★카­지­노 업계에서는 아주 유명한 곳입니다!



★국빈카­지­노라는 곳인데요 방문하셔서 대박나세요!



★지금 리턴이벤트로 잃은돈도 돌려주고있습니다!



★다운ⓧ 개인­정보ⓧ 먹­튀ⓧ 신뢰도↑↑↑ 지금바로접속하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