논산시, 어린이 급식관리 체계적 지원 ‘잰걸음’
논산시, 어린이 급식관리 체계적 지원 ‘잰걸음’
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집연합회 논산시지회와 MOU
  • 최춘식 기자
  • 승인 2014.03.27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논산시가 어울림 평생교육원에 이어 어린이집연합회논산시지회와 유기적인 협조체제를 구축, 어린이 급식관리의 체계적 지원을 위한 잰걸음을 이어가고 있다.
논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육홍선)는 지난 21일 어린이집연합회논산시지회(회장 김종윤)와 위생적이고 안전한 어린이 단체급식 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 체결에 따라 두 기관은 논산시 어린이의 건강한 성장발달을 돕는 위생적인 급식제공을 위한 체계적 관리는 물론 성장발달 단계에 맞는 식단 제공과 정보교류 등에 적극 협력하게 된다.
또 나트륨 저감화 홍보를 통해 논산 시민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되는 정보 제공을 위해 지역축제인 딸기축제에 참가하고 어린이날 행사에도 동참해 어린이 위생교육과 요리체험 등 어린이들의 건강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게 된다.
지난 2월 개소식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간 논산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전국에서 세 번째로 위탁이 아닌 법인을 설립 직영중으로 기획, 영양, 위생 등 3개팀 7명이 영양사 고용의무가 없는 100인미만의 어린이 급식시설에 대한 영양과 위생관리를 지원하는 업무를 전담하고 있다.
현재 관내 보육시설, 유치원, 지역아동 센터를 대상, 순회관리 및 영양, 위생교육을 비롯해 센터 홈페이지(http://ccfsm.foodnara.go.kr/nonsan/)에 식단과 레시피와 교육자료 등을 게시하는 등 업무추진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