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오픈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오픈
2층 규모, 예술작품 전시실 등 구축… 열람·학습공간 구성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4.03.27 1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염홍철 대전시장은 27일 오후 3시 중구 대흥동에 자리잡은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 개관식에 참석해 테이프 컷팅을 했다. [사진 = 대전시청 제공]
대전시의 첫 레지던스인 대전테미예술창작센터(테미창작센터)가 27일 오후 염홍철 시장, 박상언 문화재단대표, 곽영교 시의회 의장을 비롯해 지역문화예술 및 미술계 인사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식을 갖고 운영에 들어갔다.
테미창작센터는 대전시가 2012년 말 문을 닫은 옛 테미도서관(중구 대흥동)을 8억원의 예산을 들여 리모델링 했다. 특히 지역에선 처음으로 국내외 예술가들이 일정기간 거주하면서 창작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을 조성 신진 예술가들에겐 소통과 교류의 장 제공, 지역주민들에겐 열린 복합문화공간 역할을 하게된다.
창작센터는 지하 1층, 지상 2층으로 면적 1380㎡ 규모로 입주예술가들의 창작활동을 위한 개인스튜디오와 공동작업실, 미디어실, 세미나실 등과 예술작품 전시실 등이 있으며 학생과 일반시민을 위한 열람·학습공간으로 구성됐다. 학습관은 개관 다음날인 28일부터 시민들에게 개방될 예정이다.
또 해외 예술가 Sarawut Chutiwongpeti, Simon Whetham은 6월과 9월에 각각 입주 예정이다.
개관기념으로 27, 28일 이틀간 ‘시·도 문화재단 창작공간 NETWORK 포럼’이 열려 시·도 실무자들 간 협력사업과 예술가 교류를 위한 논의가 진행된다.
내달 20일까지 열리는 개관기념전 ‘Unrestricted, Blurred Line 흔들리는 경계’展은 6명의 입주예술가들의 과거, 현재 그리고 창작센터에서 펼칠 미래의 지향점을 공유하는 프리뷰 전시로 구성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