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입시설명회 ‘구름인파’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입시설명회 ‘구름인파’
전국 주요도시 찾아가 차별화된 교육과정·입학전형 소개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4.03.30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입시설명회에 ‘구름인파’가 몰려오는 성황을 이뤘다. [사진 = 세종시교육청 제공]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입시설명회에 ‘구름인파’가 몰려오는 성황을 이뤘다.
세종시교육청은 이달 8일부터 내달 3일까지 한 달여 간에 걸쳐 전국 주요도시를 순회하며 실시하고 있는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입시설명회’가 학생·학부모 등 교육가족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입시설명회는 지난 6일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설립·운영계획 발표에 따라 4월부터 본격 시작되는 입학전형을 앞두고 서울, 경기, 부산, 광주 등 전국 주요 10개 도시의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학교 소개와 전형 방법 등의 전반적인 안내가 이뤄지고 있다.
강릉문화예술회관을 시작으로 개최된 설명회는 지역마다 많게는 350여 명, 현재까지 2000여명이 넘는 참석인원을 기록하는 등 현대 사회가 지향하는 세계를 선도할 다중재능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다문학간 융합교육에 대한 학생·학부모의 기대를 실감케 했다.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에 대한 수백여 건의 질의와 즉답이 설명회 현장에서 오갔을 뿐만 아니라, 관심 있는 학부모들이 교육 청사를 직접 찾거나, 하루에도 수십여 통의 전화가 수시로 걸려오고 있는 상황이라고 시교육청은 밝혔다.
한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신입생은 내달 7일 인터넷 접수(http://www.where.co.kr)를 시작으로 4월 1단계, 5월 2단계, 6월 3단계의 전형을 거쳐 오는 7월 18일 최종 선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