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언론 “류현진, 마치 에이스 같았다”
美 언론 “류현진, 마치 에이스 같았다”
  • [뉴시스]
  • 승인 2014.03.31 1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신들이 ‘코리안 몬스터’ 류현진(27·LA 다저스)의 빼어난 피칭에 극찬을 보내면서 승리를 날린 것에 안타까움을 표현했다.
류현진은 31일(한국시간)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의 펫코 파크에서 열린 2014 메이저리그(MLB)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와의 경기에 선발 등판, 7이닝 동안 3피안타 무실점으로 쾌투를 선보였다.
그는 팀이 1-0으로 앞선 8회부터 브라이언 윌슨에게 마운드를 넘겨 승리 요건을 갖췄다. 그러나 류현진은 윌슨이 8회 선두타자 세스 스미스에게 동점 솔로포를 얻어맞으면서 승리를 날렸다.
외신들은 류현진의 피칭을 높게 평가하면서 다저스의 불펜 부진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LA 타임스는 ‘다저스가 류현진의 위력적인 피칭을 낭비했다’는 제목으로 이날 경기 소식을 전했다.
“다저스는 류현진으로부터 7이닝 무실점을 받았다.”고 전한 LA 타임스는 “하지만 류현진은 다저스의 야심찬 불펜 계획이 어그러지면서 승리를 따내지 못했다.”고 덧붙였다.
LA 타임스는 “류현진은 사이영상을 수상한 적이 있는 클레이튼 커쇼와 잭 그레인키처럼 특급 투수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부상을 당한 커쇼 대신 등판한 류현진은 마치 에이스처럼 보였다.”고 극찬했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com은 ‘류현진은 최상의 피칭을 보여줬지만 다저스는 8회에 그것을 지키지 못했다’는 제목으로 이날 경기 내용을 소개했다.
MLB.com은 “류현진이 지난달 23일 호주 경기 등판에서 베이스 러닝을 하다가 발톱이 부러지는 부상을 당했으나 이날 7이닝 무실점으로 호투했다.”고 부각시켰다.
CBS 스포츠는 ‘류현진은 별이었지만 다저스는 샌디에이고에 1-3으로 졌다’는 제목하에 이날 경기를 소개하면서 “류현진이 만든 보석은 다저스가 1-3으로 패배하면서 낭비가 됐다.”고 전했다.
이 매체는 “빅리그 2년차 투수인 류현진은 1회말 1사 만루의 위기를 맞았으나 땅볼을 유도해 병살타로 연결시켰다.”며 “이후 16타자 연속 범타로 처리하면서 시종일관 빼어난 피칭을 펼쳤다.”고 칭찬했다.
CBS 스포츠는 “류현진은 지난 2월 인터뷰에서 ‘2년차 징크스에 대해 걱정하지 않는다’고 말했는데 무실점 피칭을 선보였다.”고 덧붙였다.
ESPN은 “류현진은 1~2회에 흔들렸으나 이후 마운드를 지배해 바라보는 다저스 팬들을 안심시켰다.”며 류현진의 피칭에 찬사를 보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