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수출 강화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수출 강화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aT 경영자문위원들과 조찬 간담회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4.04.01 1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사장 김재수)는 국정과제 이행을 위한 2014년도 업무 추진계획에 대한 의견수렴을 위해 각계 전문가로 구성된 aT경영자문위원들과 조찬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회의는 농축산물 유통구조 개선, 개방화 대응 및 수출 확대, 농업의 6차산업화로 일자리와 부가가치 창출, 개방, 소통, 협업 등 정부 3.0과 연계한 업무시스템 개선 및 복리후생제도 정상화를 위한 aT 추진계획에 대한 정책제언과 의견 수렴을 위해 마련됐으며, 학계, 언론계, 농식품업계, 생산자, 소비자단체, 정부 등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했다.
이 자리에서는 전통식품 명인시설 지원 및 규제개혁 등을 통한 농식품의 6차 산업화 지원 확대 필요, 국내 물가 안정을 위한 국제 곡물시세와 연동된 탄력적 구매 확대, 쌀시장 개방 대책 수립, 농민이 피부로 느낄 수 있는 신선농산물 수출 확대대책 강구 등에 대한 집중적인 논의가 있었다.
김재수 사장은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농식품의 6차 산업화 및 수출 확대, FTA, TPP 등 개방화에 대응해 대책을 점검하고 aT의 역할을 강화하겠다.”면서 “간담회에서 도출된 개선과제를 적극 반영해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