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익환 도의원, 태안군 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
유익환 도의원, 태안군 경제 활성화 정책 추진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4.04.07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농어촌지원강화’ 정책을 가장 시급히 추진해야 한다는 지역민의 목소리가 커지고 있다.
또 낙후지역 재개발과 기업 유치를 통한 일자리 창출 등도 이뤄내야 할 숙원 과제인 것으로 나타났다.
유익환 충남도의원(새누리당·태안1·사진)은 7일 ‘태안군 발전을 위한 정책여론 조사’를 실시한 결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필요한 지역민의 바람이 이같이 분석됐다고 밝혔다.
조사 결과 태안군 경제 활성화를 위해 최우선으로 지원해야 할 정책은 ‘농어촌지원강화’(32.2%·172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낙후지역재개발사업’이 필요하다는 응답률도 30.1%(161명)의 높은 수치를 기록했으며 '관내 기업 유치 일자리 확대'에 대한 응답도 20.4%(109명)를 보였다.
‘전통시장 소매점 지원’에 대한 질문에는 9.7%(52명)가,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 확보’에 대한 설문에는 7.5%(40명)가 각각 응답했다.
유 의원은 설문 결과를 토대로 농어촌지원 정책 강화 위한 농수산물 지역브랜드 향상 및 농어촌 사회적 기업 육성, 낙후지역 재개발과 관련 현장 점검 및 주민 의견 수렴절차 확보, 전통시장 소매점 지원 위한 대책 연구 집중 등의 정책 대안을 강조했다.
유 의원은 또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각종 현안사업 추진에 우선 고용 및 지역 관광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관광마케팅 강화 등을 함께 제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