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청렴도 제고 추진계획 발표
세종시교육청, 청렴도 제고 추진계획 발표
부패취약분야 제도 개선·자체감사활동 내실화 등 중점
  • 서중권 기자
  • 승인 2014.04.08 2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종시교육청(교육감권한대행 부교육감 전우홍)은 신뢰받는 깨끗한 세종교육 구현을 위해 8일 ‘2014 청렴도 제고 추진계획’ 발표와 동시에 다양한 부패 근절 대책 방안을 내놓았다.
우선, 시교육청은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 ▲부패취약분야 제도 개선 ▲공무원 행동강령 실효성 확보 ▲자체감사활동 내실화를 중점 추진방향으로 정하고 고위공직자의 솔선수범과 구성원의 자발적 참여에 의한 실천분위기 확산을 통해 청렴한 공직문화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신설학교 공사가 동시다발적으로 진행되고 개교와 동시에 학교 급식이 시작되는 점을 감안, 공사·학교급식 분야 청렴도 제고 세부 계획을 별도로 수립해 특정인에 대한 특혜 및 연고관계에 따른 업무처리를 사전에 차단하는 등 투명한 공사와 급식계약이 이루어지도록 한다.
또 오는 6월 교육청 각 부서장과 직속기관장, 각급학교장 66명을 대상으로 △공정한 직무수행 △부당이득수수금지 △청렴 실천 노력 등 내·외부 설문조사를 통한 고위공직자 청렴도 평가도 실시한다.
이밖에도 시교육청은 공익·교육부조리·클린신고 센터 등을 운영해 청렴도를 저해하는 사안 발생 시 즉각 대처하고 공무원 행동강령을 개정·보완, 매월 20일을 공무원행동강령 상담의 날로 지정해 운영하는 등 반부패·청렴 문화 확산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도 완비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