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덕구 시·구의원 당선인 “박영순 정치 복귀하라”
대덕구 시·구의원 당선인 “박영순 정치 복귀하라”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4.06.25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치민주연합 대전 대덕구 광역·기초의원 당선자 6명은 25일 시 당사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박영순 전 대덕구청장 후보의 ‘정치은퇴 선언’ 철회”를 주장했다.
이들 당선자들은 ‘대전에서 새정치민주연합의 미래와 대덕구의 장래를 결정하게 될 6·4지방선거와 7·30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대한 입장’을 밝히면서 이같이 요구했다.
대덕구 당선자들은 “이번 6·4지방선거 대덕구청장 선거는 새누리 박수범 당선인 측의 선거당일 불법 선거운동(당일 문자메시지 발송)혐의로 선관위가 검찰에 고발했다. 따라서 선거는 원천무효”라고 주장했다.
또 “우리당 박영순 전 후보는 불법 선거운동의 희생자다.”
이에 박영순 후보의 낙마시 정치은퇴 선언도 무효다. 박 후보가 383표라는 근소한 표차로 낙선했기 때문에 선거운동이 금지된 당일에  지지를 호소하는 수만 통의 문자메시지가 선거결과에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고 본다.
박영순 후보는 검찰조사와 법원 판결이 나오기 전 까지는 은퇴선언을 보류해야 한다.
당장 코앞에 닥친 7·30대덕구 국회의원 보궐선거에 박영순 같은 중량감 있는 인물의 지원이 절실한 실정이다. 대덕구에서 야당 후보가 46%의 지지를 받는다는 것은 극히 드문 예이다.
박영순 전 후보는 구민의 이와 같은 지지에 보답하는 의미에서라도 빠른시일 내에 정치를 재개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새정치민연합으로 대덕구 보궐선거에  몇몇 인사가 출마를 준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런 상황에서 꼭 박영순 전 후보만을 추대하려는 의도를 묻는 기자들의 질문에 대해 “우리가 단지 국회의원, 구청장 보궐선거를 염두에 두고 박 전 후보의 재개를 원하는 것은 아니다.”
그동안 박 전 후보가 쌓아 온  탄탄한 지지기반과 노력 등 모든 것이 수포로 돌아가는 것이 안타까울 뿐”이라고 답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