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치권 ‘3·1운동 정신’ 계승 다짐
정치권 ‘3·1운동 정신’ 계승 다짐
  • 김인철, 박남주 기자
  • 승인 2007.03.01 1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 “독립유공자 예우 너무 소홀”
우리당 “국민대통합 위해 매진할 터”
통합신당 “유공자 후손 예우 재점검”


정치권은 1일 제88주년 ‘3·1절’을 맞아 우경화 조짐을 보이고 있는 일본에 대해 정부의 강경한 대응을 촉구하고, 3.1 운동의 정신을 계승할 것이라고 다짐했다.
한나라당 나경원 대변인은 논평을 내고 “오늘의 대한민국이 있게 된 것은 조국을 위해 희생한 순국선열들이 있었기 때문인데, 정부는 독립유공자에 대한 예우를 너무 소홀히하고 있다”고 직시했다.
전재희 정책위의장도 정책성명을 통해 독립운동가와 후손에 대한 처우 개선, 민족사 바로 세우기를 위한 동북아역사재단 역할 제고 등을 정부에 촉구했다.
열린우리당 서혜석 대변인도 “3.1 운동은 온겨레가 지역과 계층, 종교를 넘어 한마음이 됐던 운동”이라며 “열린우리당은 이런 정신을 되살려 남북 화해와 협력, 지역갈등과 양극화 해소 등 국민대통합을 위해 매진하겠다”고 밝혔다.
서 대변인은 그러면서 “일본은 여전히 역사왜곡과 독도 영유권 주장, 재일동포에 대한 인권유린 등을 지속적으로 반복하고 있다”며 “동북아의 평화협력을 위해 이런 행태를 즉각 중단하라”고 다그쳤다.
통합신당모임 양형일 대변인은 “외교력을 총동원해 강제동원 피해자와 종군위안부 보상 등 현안 문제를 서둘러 해결하고, 국가유공자 후손들에 대한 예우 문제를 다시 점검해야 한다”고 정부에 주문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