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일자리창출·고용안정’ 힘 써
청양군, ‘일자리창출·고용안정’ 힘 써
일자리박람회 개최… 우수기업 10여 개사 참가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4.11.19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2014 청양군 일자리 박람회’가 19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청양 관내 및 인근 관외지역의 우수기업 10여 개사가 참가한 가운데 충남도립청양대학 해오름관에서 개최됐다. [사진 = 청양군청 제공]

청양군, 충남도립청양대학, 충청남도경제진흥원(충남일자리종합센터)이 공동주최하고 고용노동부보령지청이 후원하는 ‘2014 청양군 일자리 박람회’가 19일 오후 1시 30분부터 5시까지 충남도립청양대학 해오름관에서 개최됐다.
‘일자리 창출! 고용 안정!’을 위해 열린 이번 박람회는 지역기업의 인력난을 해소하고 구직자들에게 취업기회를 제공하는 만남의 장으로써 청양 관내 및 인근 관외지역의 우수기업 10여 개사가 참가했다.
취업 박람회 참가 희망자는 행사 당일 이력서를 작성 후 각 업체별 채용담당자와 일대일 현장면접이 이뤄졌으며 또한 이력서 사진 무료촬영, 면접을 위한 메이크업 등 부대행사도 동시에 진행 됐다.
뿐만 아니라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와 유능한 인재를 찾는 기업이 한 자리에서 소통하며 눈높이를 맞추게 되는 기회도 제공됐다.
군은 이날 만남이 성사되지 않은 기업과 구직자에게는 지속적인 취업관련 정보를 제공할 계획으로, 이번 박람회가 인력난 해소는 물론 지역 기업체에 우수인재들의 채용을 도와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일자리 박람회가 관내 기업에게는 숙련된 인력을 채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고, 구직자에게는 취업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원하는 곳에 취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