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7기 청양읍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제7기 청양읍주민자치위원회 출범
주민화합 복리증진에 앞장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4.11.25 0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민들의 화합과 복리증진을 위해 앞장서게 될 제7기 청양읍주민자치위원회가 지난 21일 출범을 갖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
청양읍(읍장 최화용)에 따르면 지난달 말 주민자치위원을 공모한 결과, 다양한 경력과 직업에 종사하는 많은 인사들이 대거 지원함으로써 주민자치에 대한 열망을 확인하게 됐다며 지원자 중 심사를 거쳐 위원 25명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제7기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주민들의 문화수준을 높이고 봉사활동을 이끄는 봉사단체로서 앞으로 주민복지 및 문화혜택 등 다양한 지역현안을 함께 논의하고 해결방안을 모색하는 명실상부한 지역 대표단체로 거듭날 예정이다.
최화용 청양읍장은 “주민자치위원으로 위촉되신 위원들 모두 축하드린다.”며 “앞으로 주민자치의 대표인 여러분께서 ‘위대한 청양! 행복100년을 여는 청양’의 읍민이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게 화합과 상생의 적임자로 봉사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주민자치위원회가 지속적인 발전을 이룰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이날 위촉된 주민자치위원들은 “주민자치라는 단어의 의미에 대해 다시 한 번 생각하며 위원들과 한마음 한뜻으로 지역사회에서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지역주민들이 함께해 행복한 청양읍을 건설하는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주민자치 발전에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주민자치위원회는 지역주민의 문화, 복지, 편익증진에 관련된 사항을 심의하고 토론하여 행정에 건의하는 등 주민자치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