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14년 수상으로 빛났다
청양군, 2014년 수상으로 빛났다
정부3.0 모범육성기관 선정 등 20개 분야 수상실적 올리며 마무리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4.12.28 0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저무는 2014년을 연이은 수상 소식으로 마무리하며 ‘개군 100년의 해’로써 의미를 더했다.
‘위대한 청양, 군민만족시대를 열자’는 슬로건으로 힘차게 민선 6기를 출범한 군은 각종 수상으로 한 해의 대미를 장식했다.
올 한 해는 정부의 핵심 시책인 개방, 공유, 소통, 협력을 가치로 하는 정부 3.0 사업에 있어 청양군이 전국 229개 자치단체 중 모범육성기관단체로 선정되는 쾌거를 올리는 등 군정의 각 부문에서 괄목할 만한 성장과 성과가 이어졌다.
전국 87개 군 단위 자치단체 경쟁력 향상 1위를 비롯해 통계조사 유공기관 국무총리상, 대한민국 CEO리더십 대상 등 20개 분야에서 상을 받았다.
군은 지역의 청정자연, 관광자원과 청양고추·구기자축제를 연계한 여행 콘텐츠 개발로 꾸준히 관광객을 유치하고, 온라인을 통한 농특산물 홍보·판매로 지역 브랜드를 널리 알려 농수특산물 지역브랜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특히 지방세에 있어서도 부각을 나타냈다.
3년 연속 지방세정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시상금 2000만 원을 획득하는 영예를 안은 것은 물론 체납액 징수 우수기관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이는 체납액 징수 전담 차량과 번호판 영치 장비를 구비하는 등 여건을 갖추고 체납액 최소화에 노력한 결과다.
또한 지방행정업무와 대민서비스를 전자적으로 처리 확대해 행정의 효율성과 주민편의를 높여 새올행정시스템 이용활성화 우수기관으로 선정 행정자치부 표창을 받았다.
이어 평생학습, 성인문해교실, 다양한 장학금 및 교육지원사업을 펼친 결과 충남교육청에서 수여하는 충남교육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 밖에도 ▲안전한 식품공급을 위해 식품위생업소 지도점검 강화, 음식문화개선사업 추진에 앞장선 결과 식품안전관리사업 우수기관 ▲민방위 업무 발전 유공기관 ▲도랑살리기사업추진 우수기관 ▲깨끗한 충남만들기 우수기관 ▲보건사업 종합평가 우수기관 ▲우수농업기술센터 등으로 선정됐다.
또한 하천정비사업 우수, 충남교통문화대상 준우승, 품목별농업인연구우수상, 시군농업기술센터 우수연구상 등 우수한 성적한 거뒀다.
한편, 이석화 청양군수는 “올 한해 각종 기관표창 수상의 영광은 직원 분들이 각자의 위치에서 군민에게 봉사하는 마음으로 열과 성을 다한 결과”라면서 “2015년에도 군정발전에 매진하여 다양한 분야에서 값진 열매를 맺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