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시 각각 변하는 환경규제 대처법은?
시시 각각 변하는 환경규제 대처법은?
내일 제품환경규제 대응 분석 전문가 세미나
  • 고일용 기자
  • 승인 2007.12.03 17: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출중소기업의 제품환경규제 대응 방안을 강구하기 위한 제품환경규제 대응 분석 전문가 세미나가 5일 오후 2시부터 서울 대한상공회의소 의원회의실에서 개최된다.
본 세미나는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이 운영하고 있는 제품환경규제 대응 분석 전문가 클럽이 주관하는 것으로 환경규제관련 분석 전문가들이 수출중소기업에게 제품환경규제와 관련된 기술,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열린다.
동 세미나에서 표준과학연구원 조경행 박사는 제품환경규제와 측정결과의 신뢰성에 대해 발표하고, 한국섬유기술연구소 환경 및 유해물질분석센터 이정현 팀장은 국제환경규제 피해사례 및 중소기업의 대응 문제 사례와 대책 방안에 대해 발표 할 예정이다.
또 티오이십일 배희경 박사는 중소기업의 REACH 대응 방안에 관해, 산업안전연구원 화학물질안전보건센터 이근원 팀장은 EU REACH 대응한 화학물질의 국제동향과 물리화학적 위험성 분야 시험법관련 발표하기 때문에 상세한 정보를 습득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전·충남지방중소기업청 시험연구지원과 이진만 박사는 제품환경규제 분석 전문가 클럽 운영, 정부지원 정책 및 전망에 대해 발표한다.
수출 중소기업의 기술, 정보 제공을 목적으로 제품환경규제와 관련된 연구소, 기업, 정부 등의 전문가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는 전문가 클럽의 이번 세미나는 수출 중소기업의 정보제공 등 제품환경규제 대응의 시금석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한다.
특히 규제 대응과 관련해 중소기업청, 산업자원부, 환경부 등의 지원정책 현황을 소개하고 시시 각각으로 변하고 있는 환경규제 추이를 살펴보면서 규제 전망과 지원정책 방안을 제시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