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201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시작
청양군 ‘2015년 새해농업인실용교육’ 시작
오는 30일까지 10회 2천여 농업인 대상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5.01.18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은 오는 20일부터 청양읍을 시작으로 30일까지 2015년도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을 실시한다.
군 농업기술센터에 따르면 이번 새해농업인실용교육은 농업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과목별 맞춤형 교육으로 문제해결 능력 고취 및 경영비 절감, 신 농업기술 보급을 통한 시장 교섭력 증대에 역점을 두고 10개 읍·면별로 각 1회씩 실시된다.
또 농민들이 영농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을 해결하는 데 중점을 두고 선진 영농기술의 보급과 확산, 농산물 생산과 유통 사례를 통한 교육으로 구성됐다.
특히 올해는 벼, 고추 교육에 고품질 구기자 재배교육을 추가해 지역 여건에 맞춘 실용교육으로 진행된다.
또 올해 새로 바뀌는 농정시책에 대해 농업인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설명하고 잘못 알고 있는 농업지식을 바로잡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할 방침이다.
이 외에도 농업현장에서 농민들의 부주의로 생기는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안전관리와 기상이변에 따른 재해 대처방안 교육도 실시할 계획이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이번 교육을 효율적으로 추진하기 위해 품목별 담당 지도사를 대상으로 강의기법 연찬교육을 실시하는 등 농업인들이 요구하는 맞춤형 농업기술 보급을 위해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편, 읍면별 세부 일정으로는 ▲20일 청양읍(문화체육센터) ▲남양면(면사무소) ▲21일 비봉면(면사무소), 화성면(면사무소) ▲27일 정산면(정산도서관), 청남면(면사무소) ▲28일 운곡면(면사무소), 대치면(면사무소) ▲30일 목면(면사무소), 장평면(면사무소)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