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화훼공판장 경매가 1억 원 한국춘란 탄생
aT화훼공판장 경매가 1억 원 한국춘란 탄생
올해 첫 경매서 기존 최고가 갱신
  • 고일용 기자
  • 승인 2015.01.18 18: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aT 화훼공판장 올해 첫 경매에서 1억500만 원 최고가를 기록한 단원소(원판소심)의 모습. [사진 = aT 화훼공판장 제공]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사장 김재수) 화훼공판장에서는 금년 최초 춘란 경매에서 ‘단원소(원판소심)’가 최초가 7000만 원에서 1억500만 원에 낙찰됨으로써 작년 최고 경매가 8900만 원을 갱신했다고 밝혔다.
작년 최초로 한국춘란에 제도권 도매시장 경매제를 도입한 화훼공판장에서는 경매제도의 안정적 정착의 염원을 담아 ‘2015년도 한국춘란 초매식 행사’를 개최하고 첫 번째 경매를 실시했다.
aT 화훼공판장의 작년도 춘란 경매실적은 20억 정도이나, 경매도입 첫 해임을 감안할 경우 의미있는 출발로 해석했다.
또 화훼업계 전체가 소비 부진으로 어려운 가운데 그동안 비제도권 야시장 등에서 거래되던 한국춘란을 신뢰성 있는 제도권 거래로 유인함으로써 거래규모 약 2500억 원에 이르는 춘란시장 거래 활성화로 우리나라 화훼산업이 다소 활기를 찾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aT화훼공판장 관계자는 “올해에도 한국춘란의 경매정착을 위해서 신규 중도매인 추가 유치와 경매횟수 2회 확대 등 적극적인 지원을 할 예정으로, 보다 많은 난 애호가 및 초보자들도 쉽게 춘란을 접할 수 있도록 춘란 기르기 강좌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