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3개 농촌체험학습장 충남도 교육청 인증 획득
청양군 3개 농촌체험학습장 충남도 교육청 인증 획득
알프스마을·용꿈꾸는마을·칠갑산그린헬스농원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5.02.15 18: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 알프스마을, 용꿈꾸는마을, 칠갑산그린헬스농원이 충남도교육청으로부터 농촌의 문화와 가치를 교육적으로 체험할 수 있는 농촌체험학습장으로 지정 받았다.
도 교육청은 도내 31개 체험농장을 농촌체험을 할 수 있는 시설과 교육프로그램을 갖춘 곳으로 선정하고 지난 13일 충남농업기술원에서 열린 농촌체험학습운영 결과보고회에서 인증패를 전달했다.
이로써 청양군내 도 교육청 인증 농촌체험학습장은 2013년 송조농원, 해맞이목장, 계봉농원, 2014년 칠갑산무지개, 한결자연학교, 혜선식품, 가파마을에 이어 올해로 모두 10개소가 됐다.
정산면 알프스마을(위원장 황준환)은 주어진 자연환경을 활용한 계절별 축제로 칠갑산얼음분수축제, 조롱박축제, 콩 축제를 개최해 자연을 관찰하기 위한 교과 및 창의적 체험활동을 실시하고 있는 체험학습장으로 6차산업의 성공모델로 꼽히고 있다.
남양면 용꿈꾸는마을(위원장 서명모)은 용의 머리처럼 생긴 지형에서 유래된 마을로 용 종이접기, 대나무물총 만들기, 계절별 농사, 승마 등 체험 프로그램과 실내체육관, 수영장, 찜질방 등 휴양 편의시설을 갖춘 휴양지로 각광받고 있다.
목면 칠갑산그린헬스농원(대표 유정녀)은 자연이 주는 친환경농산물의 소중함을 학습하는 체험교육장으로 콩, 매실, 산나물 등을 수확하고 이를 이용해 장 담그기, 효소 및 장아찌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우리 먹거리의 소중함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농촌체험과 자연의 신비를 재미있게 배울 수 있는 자연생태체험 등 보다 다양한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홍보를 통해 많은 체류형 관광객을 유치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