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百, 국가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수상
롯데百, 국가고객만족도 5년 연속 1위 수상
윤리경영·지역사회 공헌활동 결과
  • 박해용 기자
  • 승인 2007.12.11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백화점은 NCSI(국가고객만족도) 백화점부분에서 지난해에 이어 신세계, 현대, 갤러리아 등 전국 백화점들을 누르고 5년 연속 1위의 수상을 했다고 밝혔다.
국가고객만족도는 산업자원부가 후원하고, 조선일보와 한국생산성본부(KPC),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으로 실시한 NCSI(national customer satisfaction index) 2007년 4분기 조사에서 나타났다.
특히 롯데백화점은 유통업계 최초로 환경가치경영을 선포하고 고객과 함께하는 다양한 환경보전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윤리경영과 지역사회 공헌활동에 힘쓰고있다.
또 고객에 대한 편의시설을 확충하고, 15명의 백화점 고객들을 경영위원으로 선정해 분기별로 고객경영 위원회를 개최해 판촉, 시설, 서비스 등 종합적인 의견을 수렴해 경영활동에 반영하고있다.
특히 내부직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동료사원의 날, 찾아가는 의무실, 찾아가는 검품 등 다양한 경영활동을 펼치고있다.
대전 롯데백화점 송 정호점장은 “NCSI수상은 전직원들이 롯데백화점의 경영이념인 언제나 고객과 함께를 성실히 실천한 결과 고객들이 롯데백화점에 상을 주신것이다” 며 “2008년에도 단 한 사람의 고객이라도 불만족스러운 일이 없도록 서비스와 매장 청결 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