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렴 UCC공모 코레일 이주형氏 우수상
청렴 UCC공모 코레일 이주형氏 우수상
곰인형 이용 동영상 제작
  • 박해용 기자
  • 승인 2007.12.13 17: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레일은 청렴위에서 주관한 청렴지수 상승기원 클린웨이브 UCC 공모전에 이주형씨(35·코레일 전략기획팀 소속)의 곰순이의 현명한 선택이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코레일 이주형씨는 곰순이의 현명한 선택 이라는 제목으로 동영상을 직접 제작해 이번 공모전에 출품했다.
이 씨의 청렴UCC는 청렴이 기업 뿐 아니라 개개인에게도 무한한 경쟁력을 가져다 준다 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특히 곰순의 현명한 선택은 곰인형을 이용해 영화 러브 액츄얼리(Love Actually)를 패러디한 점 등이 평가단으로부터 참신성과 기발하다는 평을 받았다.
국가청렴위원회는 올 해 우리의 청렴의식을 돌아보고, 새해의 푸르른 청렴 물결을 준비하고자 전국민을 대상으로 지난 11월19일~12월 2일 사이 청렴지수 상승기원 클린웨이브 UCC 공모전을 시행했으며, 지난 5일 총 15편의 입선작을 선정했다.
이 씨는 중장기 경영전략 기획 업무를 담당하면서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해 코레일의 청렴문화 정착이 절실함을 느껴 이번 청렴공모전에 참여하게 됐다”며 “이번 수상은 코레일의 청렴문화 정착을 위해 애쓰고 있는 모든 코레일 사우들 덕분”이라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한편 코레일은 사내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코레일 클린웨이브 이미지 메이킹 공모전 등 다양한 청렴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