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구, ‘주민제안사업’ 5억 공모
서구, ‘주민제안사업’ 5억 공모
  • 금기양 기자
  • 승인 2015.07.28 19: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 서구(구청장 장종태)는 내달 1∼31일 총 5억 원 규모의 예산을 ‘주민제안사업’으로 공모한다.
이 사업은 주민에게 꼭 필요한 사업을 주민이 직접 제안하고 심사하는 ‘주민참여 예산제도’로, 대상사업 발굴에서부터 편성에 반영되기까지 주민 의견이 충분히 반영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주민 생활편익 증진사업, 불편해소사업, 지역발전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소규모 주민 숙원사업 등 다양한 사업 공모에 서구 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풀뿌리민주주의 가장 기본적인 것으로 많은 주민들의 참여가 기대된다. 공모 대상 사업은 ‘주민이 직접 제안’과 ‘동별 자체회의를 통한 소규모 주민 숙원 사업’이다. 
사업별 지원 금액은 총 사업비 5억 원 범위내로 최대 2000만 원까지 가능하다.
서구는 접수된 사업에 대해 해당 부서의 심사를 통해 선택된 사업은 내년도 예산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서구 관계자는 “주민제안사업과 관련된 주민의 소중한 의견을 투명하고 공정한 절차를 통해 선정하겠다.”며 주민제안사업 공모에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신청은 동 주민센터, 서구청 기획공보실, 구청 홈페이지(www.seogu.go.kr) 등을 통해 접수하면 되고, 우편, 팩스, 이메일로도 신청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는 서구청 기획공보실(611-6433)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