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헌 빌미로 민생회담 발목잡지 말라
개헌 빌미로 민생회담 발목잡지 말라
  • 충남일보
  • 승인 2007.02.01 2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헌과 민생문제가 정권말기의 흥정대상으로 전락하고 있어 우려감이 높다. 한나라당 대표와 노대통령의 조건없는 대화가 합의된 시점에 대통령이 지역 언론사 편집, 보도국장들을 초청 오찬을 함께하는 자리에서 개헌에 대한 강한 추진의지를 여전히 보이고 있다.
대통령은 이 자리에서 “개헌이 이번 선거에 영향을 미치지 않으려면 가급적 이번 선거 시기는 종전대로 하고, 다음 선거 시기를 맞출 수 있도록 그렇게 기술상 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를 두고 각 정당들은 민생을 이렇게 집요하게 챙기면 벌써 경제가 좋아졌을 텐데, 정쟁은 키우고 민생은 죽이고 있다고 비난하고 있다. 영수회담을 앞 둔 한나라당은 논평을 통해 국가의 근본 틀을 바꾸는 개헌 문제를 대통령이 오기와 고집으로 해결하려는 것은 매우 위험한 발상이라고 못박고 있다.
당연히 개헌불가를 노선으로 정하고 있는 한나라당은 개헌을 이미 정해진 종전의 방법으로 하자는 것이다. 개헌안을 발의한다고 해도 현실적으로 통과가 불가능하다는 사실때문에 이를 강행하는 것이 문제라는 야당의 발상과 이를 관철하기 위해 민생을 수용하자는 청와대측의 태도가 순수해 보이지 않는다.
문제는 오히려 다음에 펼쳐 질 정권야욕과 놓치지 않으려는 집착으로 보인다. 양자가 그렇고 다른 정당의 모든 목표가 그런 것처럼 보이는 것이 더 국민을 힘들게 하는 시기다.
오히려 지금쯤이면 대통령은 좀 더 나은 국가와 민족을 위한 희망을 요구해야 하는 것이 정상이다. 또 대선을 꿈꾸는 모든 정당 또한 이제 좀 더 나은 국가만들기를 위해 이런 비전이 필요하다고 주장하는 것이 옳다. 20년이 아니라 200년만에 오는 기회라도 이것이 국민을 위하고 지금 당장 챙겨야 하는 민생현안 처리 다음의 일이다.
모처럼 만들어지는 영수회담이 민생회담이 되기를 촉구한다. 문제는 개헌론보다 명분이나 대권야욕보다 더 중요한 것이 민심챙기기라는 것을 정치권이 잊지 않기를 바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