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교상향평준화 자문단 진로특강·의견수렴
고교상향평준화 자문단 진로특강·의견수렴
충남교육청, 중3 학부모에게 고입 홍보자료 배부 및 진학상담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5.11.03 18: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충남도교육청이 지난 2일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천안지역 고교상향평준화 자문단과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특강 및 의견수렴회를 가졌다. [사진 = 충남도교육청 제공]

충남도교육청이 지난 2일 천안교육지원청에서 천안지역 고교상향평준화 자문단과 중학교 3학년 학부모를 대상으로 진로특강 및 의견수렴회를 가졌다.
고교상향평준화 자문단은 충남교육청이 고교평준화 학교배정방법 등의 결정을 위해 학생 60명, 교사 60명, 학부모 150명, 시민단체회원 30명 등 300명으로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충남교육청이 2016 고교진학과 관련해 추진하는 특수지·평준화고등학교 학교설명회에 앞서 열려 진로특강, 고입전형 일정 안내 및 의견수렴, 학생·학부모의 진학상담이 함께 이뤄졌다.
이날 배부된 고입 홍보자료 ‘우리들의 꿈과 손잡고 친구야! 학교가자’는 천안지역 특수지·평준화학교에 대한 소개와 고입전형 일정 등 다양한 진학정보와 자료가 포함돼 학생·학부모의 학교선택에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진로특강에서 ‘아름다운 배움’의 고원형 대표는 “학생들이 사회적으로 안정적인 직업을 선택하는 것보다는 자신이 하고 싶은 꿈을 찾는 직업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학부모가 기다려 줄 수 있는 자세가 필요하다.”며 “올바른 진로선택의 중요성과 학부모의 자세”를 강조했다.
고입전형일정에 대한 의견수렴에서 학부모가 구체적인 학교배정 및 학교선택 방법에 대한 질문에 “학교배정은 지망순위에 따라 컴퓨터 추첨에 의해 이뤄지며, 학교선택은 학교별 교육과정 및 특성화된 프로그램, 학생의 특성, 적성, 통학 여건 등을 고려해야 하며, 학교별설명회에서 제공하는 정보가 도움이 될 것”이라고 안내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