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절 통해 만족 넘어 감동 주는 행정서비스 제공 ‘총력’
친절 통해 만족 넘어 감동 주는 행정서비스 제공 ‘총력’
예산군, 민원 친절 사례 모음집 발간
  • 한내국 기자
  • 승인 2015.12.07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예산군이 전 직원이 친절을 통해 민원인에게 만족을 넘어 감동을 줄 수 있는 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군은 각종 민원 처리와 관련한 친절 사례를 발굴 유사민원 시 지침으로 활용하고자 민원 친절 사례 모음집인 ‘군민을 보듬는 따뜻한 이야기’ 300부를 제작했다.
사례집에는 지난 3월부터 전 직원을 대상으로 공모해 40명의 공직자로부터 접수받은 42건과 타 기관 12건 등 총 54건의 사례가 수록돼 있으며, 직원들이 직접 겪은 다양한 분야의 민원 처리 내용이 담겨있다.
군은 사례집을 전 부서에 배부하고 군청과 읍·면 민원부서에 비치해 공직자 모두가 친절 사례를 공유 사소한 부분에서부터 민원인을 배려하고 민원인의 눈높이에 맞는 섬김행정을 실천할 수 있도록 활용할 계획이다.
또 군과 민생현장을 연결하는 역할을 담당하는 민원 모니터 요원들의 작은 소리 하나하나에 귀 기울여 군정에 반영하고 주민 불편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아울러 군청을 방문하는 주민들이 편안한 마음으로 업무를 볼 수 있도록 민원실에 태극기와 무궁화 꽃으로 장식한 크리스마스트리를 설치했으며, 담당부서 방문이 낯설고 어색한 민원인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담당부서까지 동행해 안내해 주는 등 주민을 배려하는 행정을 실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