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나라 중심모임 “대선후보 경선, 9월”
한나라 중심모임 “대선후보 경선, 9월”
김유찬 “검증위, 이명박 봐주기식 활동”
  • 김인철 기자
  • 승인 2007.03.07 18: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임태희 의원 등 중립성향 의원 18명으로 구성된 ‘당이 중심이 되는 모임’은 7일 당내 대선후보 선출을 위한 경선은 정기국회 국정감사 전인 9월중에 실시해야 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중심모임’은 또 당내 국민승리위원회는 국민적 관점, 대선승리를 위한 관점에서 활동기한인 10일까지 합의를 도출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중심모임’은 대선주자 진영별로 갈등을 빚고 있는 선거인단 규모에 대해서도 2003년 대표경선 선거인단 수(약 23만) 이상으로 하여 국민 참여의 기회를 넓혀야 한다고 강조했다.
‘중심모임’은 손학규 전 경기지사가 제안한 후보청문회에 대해서도 정책전당대회와 후보청문회를 실시해 철저한 후보검증 절차를 거쳐야 한다고 말했다.
‘중심모임’은 경선 방식과 관련, 경선시 권역별로 투표가 실시되는 것은 투표율 제고에 문제가 있으므로 각 지구당에서 투표하는 방식이 적절하다고 밝혔다.
한편 ‘이명박 전 서울시장 측으로부터 위증교사 대가로 1억 여원을 받았다’고 주장했던 김유찬 전 비서관은 한나라당 후보검증소위 활동에 대해 강한 의구심을 표명하고, “검증위는 이 전 시장 봐주기식 활동을 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김 전 비서관은 경준위 산하 후보검증소위에 출석해본 결과 “법정 위증교사 및 살해협박 등 자신의 문제제기에 대해 이명박 봐주기식 면죄부성 검증결과가 예상된다”며 “한나라당 후보검증위 활동에 대해 대단히 실망스럽고 유감스럽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김 전 비서관은 “6일 후보 검증 소위에 출석, 이사철 경준위 대변인으로부터 ‘자신들은 수사권이 없어 실체적 진실규명에 한계가 있다’고 하소연을 하는 것을 들었다”며 “이는 검증위 스스로 자신들의 검증능력에 한계를 인정한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김 전 비서관은 “한나라당의 이명박 면죄부성 수준의 검증은 하나마나 이므로, 이 전 시장으론 정권교체의 꿈도 꾸지 말라”며 “검증위에 제출한 관련 자료를 언론에 공개해 국민적인 검증을 호소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