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아름다운 동행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아름다운 동행
어렵고 외로운 이웃에게 다양한 사회공헌활동 진행
  • 박해용 기자
  • 승인 2016.04.21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지역의 명실상부한 최고의 백화점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사회공헌활동이 다양한 분야에서 어렵고 외로운 이웃들을 찾아가 자그마한 희망이 되고 기쁨을 주는 활동으로 펼쳐지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대표이사 황용득)의 올해 사회공헌활동은 지역의 소외된 어린이들과 어르신을 비롯해 다문화가정의 아이들을 위한 활동, 병마와 싸우고 있는 아이들, 몸이 불편해 거동이 힘든 장애우 등 다양한 분야의 이웃들을 찾아간다는 계획이다.
먼저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21일 대전시 서구 정림동에 있는 후생학원을 방문해 대한제과협회 서구지회에서 만들어진 빵과 제과제품들의 포장작업을 돕고 이 빵을 다시 후생학원 아이들에게 나눠주는 뜻 깊은 시간을 가졌다.
지난 2014년부터 매년 진행하는 사랑의 빵 나누기 사업은 한 해 동안 600만 원의 후원금을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맛있는 빵을 제공하기 위해 진행하고 있으며 갤러리아타임월드 임직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사회공헌기금으로 진행한다.
또 초록우산 대전지역본부와 함께 대전지역의 청소년들의 재능을 발굴하고 희망을 키워줄 수 있는 치어리딩 프로그램 ‘꿈꾸는 날개짓’을 통해 대전지역의 초중고 여학생 24명을 선정해 오는 5월부터 진행한다.
치어리딩 프로그램에 참가하는 학생들은 전문가의 교육과 연습을 통해 치어리딩을 배우고 각종대회와 한화이글스 홈경기 진행시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맘껏 발휘 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지역주민을 위한 한마당 잔치와 어르신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도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와 월평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서구 지역의 홀로 계신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드림 ‘생신상 차려드리기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홀로 생활하시는 지역의 어르신들에게 생활의 활력소를 제공하고 사회의 따뜻함이 전해 질 수 있도록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와 월평종합사회복지관 임직원이 함께 참여했으며 인적ㆍ물적자원의 선의적인 활용을 통한 복지공동체 의식을 발휘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사업을 통해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 임직원들은 지역의 외로운 어르신들에게 잠시나마 기쁨을 드릴 수 있도록 말벗 서비스와 집안 정리정돈 및 청소활동, 산책활동을 통한 건강 지킴이 역할도 할 예정이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의 대표적인 사회공헌활동으로 발전한 ‘사랑의 불씨 나누기’ 행사는 추운 겨울을 지내야하는 대전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연탄과 생필품을 전달하는 행사로 전직원이 함께 구슬땀을 흘리며 이웃을 찾아가는 뜻 깊은 행사이다.
매월 거동이 불편하신 장애우들과 함께 영화를 관람하고 맛있는 식사를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 있으며 정기적인 헌혈행사를 통해 병마와 싸우고 있는 소아암 아동들에게 헌혈증을 전달하고 아이들에게 따뜻한 마음이 전달 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이밖에도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한화그룹 충청지역봉사단과 연계해 대전ㆍ충청지역 이주여성들과 아이들의 외가방문 프로젝트를 통해 베트남 호치민을 방문했으며 어려운 이웃을 위한 김장만들기 행사, 이주여성들의 조기정착을 지원하기 위한 전통문화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매년 현충원을 방문해 국가를 위해 희생하신 순국선열들의 정신을 기리는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그 외에도 갤러리아백화점은 지난 2012년부터 한국메이크어위시 재단을 후원하며 공주가 되고 싶은 환아, 스파이더맨이 되고 싶은 환아, 피아니스트가 되고 싶은 환아 등 다양한 환아들의 소원성취 사업을 지원하고 있다.
매년 크리스마스에는 전국 대형병원에 입원중인 500여 명의 난치병 환아들에게 선물을 전달하는 등 국내 난치병 환아와 환아가족들에게 희망을 주기 위한 각종 사업에 앞장서고 있다.
한화갤러리아타임월드는 한화그룹의 사회공헌 철학인 ‘함께멀리’를 바탕으로 지난 2002년부터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기금에 회사가 해당금액의 150%를 추가로 기부하는 ‘매칭그랜트’ 제도를 시행하고 있으며 임직원들의 봉사활동 장려를 위한 유급 자원봉사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