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여중,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국제교류 실시
서천여중, 글로벌 인재 양성 위한 국제교류 실시
  • 충남일보
  • 승인 2008.01.22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천] 서천여자중학교(교장 유순식)는 학교교육과정운영계획 중 국제교류 프로그램에 따라 인솔교사 2명과 교직원 1명 1, 2학년 학생 19명이 참여해 최근 3박 4일간 중국의 항화중학교를 방문했다.
학생들은 중국 상하이시에 있는 항화중학교를 방문해 학교 시설을 견학하고 중국 학생들과 대화하는 시간을 갖는 등 예비국제시민 학습을 실시했고 중국의 명승지인 서호와 영은사 등을 견학하며 중국의 역사와 문화를 체험, 항일독립운동의 본산이었던 대한민국임시정부 청사와 윤봉길 의사의 의거 현장인 홍구공원 등 역사적인 장소를 방문해 독립을 위해 온몸을 바쳤던 애국지사들을 추모하는 기회를 가졌다.
참가학생들은 이 프로그램을 통해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중국에 대한 견문을 넓히게 됐고, 국제적인 감각을 지닌 글로벌 인재가 되기 위해 외국어 학습과 국제시민이 가져야 할 자질을 키워야겠다는 의지를 다졌다.
서천여중은 국제교류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학교장의 의지에 따라 지난해 8월에도 충남도청 주관 중국교류에 18명이 참가한 바 있다. 이번 교류는 2007년부터 계획해 결실을 맺었으며 2008년부터는 더욱 활발하게 이루어져 세계를 주도하는 글로벌 인재를 키우는데 한몫을 단단히 하리라고 기대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