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문화 만들기 공모 선정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문화 만들기 공모 선정
대전 대덕구 대화동 마을 국비 4억 지원받아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6.07.05 18: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시는 대덕구 대화동 마을이 문체부의 ‘2016 공공디자인으로 행복한 문화 만들기’ 공모사업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 사업은 ‘착한 리모델링 범죄예방 개과천선 프로젝트’라는 사업명으로 응모해 선정됐다. 이에 따라 국비 4억 원을 지원받게 된다.
문체부는 문화 향유권 증대와 지역의 환경 및 여건에 맞는 공공디자인 구현을 목적으로 전국 공모신청 31개 대상지 중 심의를 거쳐 최종 사업대상지 6개소를 선정했다.
선정대상지에는 공공디자인 추진전략 수립과 사업 실행예산을 지원하게 된다.
공모사업에 선정된 대화동 마을은 대화랑 거리미술관, 모듈 텃밭, 커뮤니티시설 등 주민들이 문화를 향유하고 소통할 수 있도록 문화·커뮤니티공간을 조성한다.
또 CCTV, SOS비상벨 등 범죄예방 시설물을 설치해 안심하고 생활할 수 있는 환경여건을 조성하며 철거가 어려운 공·폐가는 디자인 가림막을 설치해 지역의 유래·역사·문화 등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는 국비 4억 원에 시비 2억 원을 매칭해 총 6억 원이 투입된다. 이달부터 디자인 개발 및 실시설계를 해 문화·커뮤니티 공간조성, 범죄예방 시설물 등을 2017년 6월까지 사업을 완료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 사업을 통해서 주민들의 문화소통 활성화, 범죄예방을 위한 자연감시범위 확대,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 등 문화와 범죄예방이 접목된 대전형 사업모델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