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동부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보고
대전동부교육지원청, 주요업무계획 보고
소통과 참여의 지원행정 5대 정책방향 제시
  • 김일환 기자
  • 승인 2017.01.09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전동부교육지원청은 10일 대회의실에서 설동호 대전시교육감에게 2017년도 주요업무계획을 보고한다고 9일 밝혔다.
이날 주요업무 보고는 공·사립유치원장 대표, 초·중학교장 대표와 지역자율장학협의회 초·중 중심학교장, 관내 학교운영위원회 지구별 협의체 위원장 등 90여 명이 참석한다.
이기자 교육장은 동부 교육공동체의 요구와 시 교육정책을 기반으로 ▲핵심역량을 키우는 교육과정 ▲창의적인 융합인재 양성 ▲안전하고 건강한 학교 ▲나눔과 배려의 교육복지 ▲소통과 참여의 지원행정의 5대 정책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 특색과제로 ▲사랑으로 펼쳐가는 어울림 인성마당 역점과제로 ▲함께 해서 즐거운 마중물 행복수업에 주력할 것을 발표한다.
2017년도 주요업무계획 보고에 이어 교육감의 격려와 당부의 말이 이어지며 기타 협의시간에는 참석자들이 대전교육정책의 현안 문제를 논의하고 대전동부교육의 발전 방향에 대해 조언하는 등 소중한 소통과 참여의 시간을 갖는다.
한편 2016년 동부교육지원청은 2년 연속 인성교육 지역단위 네트워크 교육지원청 우수모델, 지역연계 예술교육시범교육지원청 선정, 중부권 S2B 청렴계약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전국적으로 인성교육과 예술교육의 우수성 및 청렴 동부교육 실현을 보여준 괄목할만한 기관의 성과를 거둔바 있다. [충남일보 김일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