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몽의 후예들 한자리에
주몽의 후예들 한자리에
오늘부터 충남도 실내양궁대회 개최
  • 양한우 기자
  • 승인 2007.02.04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주] 충남도 양궁 꿈나무들의 축제인 제1회 충남도 실내양궁대회가 지난 3년간 준비 끝에 충남양궁지도자 협의회는 5일부터 6일까지(2일간) 공주교동초등학교 주최로 설실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는 충남도의 13개 초·중·고교에서 80여명의 선수들이 동계훈련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공식대회 일정을 보면 5일 오후부터 열리며, 6일에는 개인전 토너먼트가 열리며, 실내양궁대회는 70m 거리에서 지름 122cm의 표적에 발사하는 실외 경기와는 달리 실내에서 18m 거리의 지름 20cm의 매우 작은 표적에 발사하는 경기로 고도의 집중력이 요구된다.
우리나라에서는 많이 실시하지 않는 경기방식이지만 기후가 고르지 않은 유럽에서는 실외대회보다 더 높은 인기를 누리고 있는 실내레포츠 종목이다.
충남양궁은 타시도에 비해 선수수가 적음에도 불구하고 2004년부터 2006년까지 전국소년체육대회 및 전국체육대회에서 상위권을 기록하고 있어 이번 대회는 공주 지역 학생들과 시민들이 수준 높은 선수들의 경기력을 직접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공주교동초는 “이번 대회를 통해 공주 지역에 양궁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훈련성과를 점검하여 2007년도에 열리는 각종 대회에서 상위권에 입상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