與 당직 전면개편…사무총장 이춘석, 정책위의장 김태년
與 당직 전면개편…사무총장 이춘석, 정책위의장 김태년
  • 전혜원 기자
  • 승인 2017.05.15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이 15일 3선의 이춘석 의원과 김태년 의원을 각각 사무총장과 정책위의장에 임명하는 등 전면적인 당직개편을 했다.

김민석 전 의원은 싱크탱크인 민주연구원 원장으로 배치됐다.

추미애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회에서 이런 내용을 담은 당직개편안을 발표했다.

제1사무부총장은 재선의 김민기 의원이, 제2사무부총장과 제3사무부총장은 김영호 임종성 의원 등 두 초선 의원이 각각 임명됐다. 홍익표 정책위 수석부의장은 유임됐다.

대변인으로는 초선의 백혜련 의원과 김현 전 의원이 선임됐다. 수석대변인은 추후 발표할 예정이다.

당 대표 비서실장은 초선인 문미옥 의원이, 정무조정실장은 강희용 전 부대변인이 맡았다.

교육연수원장은 재선인 전혜숙 의원이, 수석부원장에는 초선의 김정우 의원이 맡았다.

전략기획위원장과 홍보위원장은 각각 초선인 김영진·제윤경 의원이 맡았다.

대외협력위원장은 초선인 정춘숙 의원이 맡았으며, 디지털소통위원장에는 유영민 부산해운대갑지역위원장이 임명됐다.

특보단장에는 초선인 김병기 의원과 김화숙 여성향군회장이 각각 임명됐다. 민주당은 당직인선과 관련해 “집권여당으로서 당·정·청의 건강한 동반자 관계를 강화하고 문 대통령과 민주정부 3기의 성공적 국정운영을 뒷받침하도록 하기 위한 당직개편”이라며 “대통합·대탕평 원칙에 따라 능력주의로 적재적소 배치의 원칙을 지켰다”고 설명했다.
이어 “여성 당직자의 비율을 사실상 50%로 채우는 등 여성을 전면 배치해 문 대통령의 공약을 선제적으로 이행했다”고 덧붙였다.[충남일보 전혜원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