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 공직자 소통·공감·힐링 교육 실시
청양, 공직자 소통·공감·힐링 교육 실시
  • 김광태 기자
  • 승인 2017.09.20 17: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양군이 군정 최 일선에서 자신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는 공직자를 대상으로 소통과 공감의 자리를 마련해 활기찬 조직문화를 조성에 나섰다.
군은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보령 환상의 리조트에서 군 산하 공직자 40명을 대상으로 ‘공직자 소통·공감·힐링 교육’을 가졌다.
이번 교육은 변화하는 행정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효율적인 직무수행능력 함양과 활력 있는 직장 분위기 조성을 위해 마련돼 주입식 교육을 탈피하고 자연 속에서 심신의 피로를 치유하는 ‘힐링’에 초점을 두고 실시됐다.
특히 조직 구성원간의 협동, 소통, 화합을 위한 실내조정경기, 힐링 산책, 마음을 울리는 영상음악회 등 일상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회복력을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고정관념 탈피, 생각의 전환을 꿈꾸라’는 주제로 특강을 펼친 이석화 군수는 “이번 힐링교육을 통해 공직자 개개인의 고단함을 훌훌 털어내고 새로운 기운을 충전함은 물론 신뢰받는 공직자로서의 역량함양과 신바람 나는 직장분위기를 조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청양군은 군정의 최 일선에서 고생하는 직원들의 직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구성원간의 소통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감성행정 구현에 도움이 되도록 노력한다는 계획이다.[충남일보 김광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