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 가축전염병 사전예방 ‘앞장’
홍성, 가축전염병 사전예방 ‘앞장’
이종건 군수, 공동방제단과 함께 방역활동 나서
  • 백승균 기자
  • 승인 2008.03.12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홍성] 이종건 홍성군수는 12일 가축 일제소독의 날 축산 농가를 방문해 현장에서 방역단들과 함께 직접 방역활동을 하며 가축전염병 예방에 앞장섰다.
이 군수는 봄철 가축 전염병 예방을 위해 금마면을 시작으로 지역내 방역이 취약한 곳을 찾아 공동방제단과 함께 축산농가 방역활동에 참여했다.
특히 부평리 소재 이병성씨 축사를 비롯한 10여개 축사를 방문해 축산업이 현재 처해있는 어려움을 직접 듣고 군차원에서 지원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히면서 방역활동에 전념중인 공동방제단을 격려했다.
한편 홍성군은 가축 전염병 차단을 위해 오는 5월 말까지 특별방역대책기간으로 삼고 비상대책본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매주 수요일을 일제소독의 날로 정하고 33개반 102명으로 구성된 공동방제단을 운영하고 있다.
군은 종합상황반, 유통수급반, 예방접종반, 행정지원반, 홍보반 등 5개반으로 구제역방역대책본부를 편성하는 한편 1억여 원을 들여 축산농가에 필요한 소독약품을 공급하고 예찰활동을 강화하고 있다.
그외 현장통제본부 및 상황실운영계획과 차단방역 소독초소 운영계획을 세워 구제역 발생시 초동방역으로 피해의 최소화하고 축·낙협, 한우·양돈·양계협회, 가축위생방역본부 등 유관기관이 참여하는 가축방역회의를 월1회 열어 악성가축전염병이 발생할 경우 기관별 분담역할을 협의 조정해 효율적인 방역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