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US위클리 선정 ‘SNS서 가장 영향력있는 15인’
방탄소년단, US위클리 선정 ‘SNS서 가장 영향력있는 15인’
  • 연합뉴스
  • 승인 2017.10.22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 7인조 그룹 방탄소년단이 미국 연예 주간지 ‘US위클리’가 선정한 ‘소셜 미디어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유명인’(The Most Influential Celebrities on Social Media)에 선정됐다.
US위클리가 지난 20일(현지시간) 발표한 명단은 모두 15명으로, 14위를 기록한 방탄소년단은 가수 비욘세(1위)와 아리아나 그란데(2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6위),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12위)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아시아인 가운데 이 명단에 랭크된 건 방탄소년단뿐이다.
US위클리는 “K팝 그룹 방탄소년단은 올해 빌보드 ‘소셜 50’ 차트에서 30주 이상 1위를 차지했으며, 이는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톱 소셜 아티스트’ 상을 받는 데 도움이 됐다”고 선정 이유를 밝혔다.
이어 “방탄소년단은 2017년 4월 글로벌 소셜 미디어 시상식 ‘제9회 쇼티 어워즈’(Shorty Awards)에서 수상했다”고 덧붙였다.
앞서 방탄소년단은 지난 6월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이 선정한 ‘인터넷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25인’에 한국 가수로는 유일하게 선정됐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8월 미국 일간지 뉴욕타임스가 발표한 ‘미국인들이 가장 사랑하는 아티스트’에 아시아 가수로는 유일하게 뽑히기도 했다.
[충남일보 연합뉴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