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문흥진 씨, 따뜻한 이웃사랑
태안군 문흥진 씨, 따뜻한 이웃사랑
장학금 300만원·이웃돕기 성금 300만원 등 총 600만원 기탁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7.10.31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태안군 주민 문흥진(74, 태안읍 반곡리) 씨가 태안군에 600만 원을 기탁하며 따뜻한 이웃사랑의 마음을 전했다.
군에 따르면, 문흥진 씨는 지난 10월 30일 군청 군수실을 방문해 장학금 300만 원과 이웃돕기 성금 300만 원 등 총 600만 원을 (재)태안군사랑장학회 및 태안군에 기탁했다.
55년 이상을 전업농으로 일해 온 문 씨는 “어린 시절 어려운 가정형편으로 학업을 다 마치지 못한 아쉬움이 있어 평소 지역 학생들의 학업을 돕는 데 관심을 갖고 있었으며 이번 장학금 및 성금 기탁으로 마음이 한결 후련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소에도 마을 노인들에 점심을 제공하고 어려운 이웃에 쌀을 기탁하는 등 기부 및 봉사활동에 앞장서 온 문 씨는 태안군생강연구회 회원으로 활동하다 지난 2015년 우수영농회원으로 선정되기도 했으며, 같은 해 고추시범포 농가로 선정돼 인근 지자체 농가들의 견학이 이어지는 등 우수한 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해내고 있다.
문 씨는 “농업에 종사하는 지역 주민으로서 태안군의 발전을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고민하다가 이번 기탁식을 갖게 됐다”며 “앞으로도 군민과 함께 더불어 살며 나눔의 기쁨을 느끼고 싶다”고 말했다.[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