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기교육사랑 만두레’ 시행
‘연기교육사랑 만두레’ 시행
  • 김덕용 기자
  • 승인 2007.03.13 1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연기] 연기교육청(교육장 조기호)은 함께 나누고 도와주는 상부상조문화인 두레를 바탕으로 인근 학교 간 공존하면서 상호 활발한 토론과 학습을 통해 직무 역량을 배양해 보다 효율적인 업무처리를 위한 조직을 만들기 위해 ‘연기교육사랑 만두레’ 추진계획을 수립해 힘차게 출발한다.
관내 지방공무원을 대상으로 6팀 9개 동아리(248명)로 나누어 실시되는 이번 사업은 4개 영역으로 청정 학교 가꾸기 품앗이제를 통한 노-하우 전달, 교육행정 도우미제 운영, 연기 문화탐방 투워, 행복 사랑터 만들기 등의 다양한 학습 활동이 이뤄질 계획이다.
연기교육청은 연기교육사랑 만두레 구현을 위해 3월 중 직렬별 연수를 시작으로 10월 중에는 결과물에 대한 평가와 더불어 야생화전시회 및 사랑의 체육대회를 개최해 우수한 공무원에 대한 표창과 인센티브도 지급할 계획이다.
또 학습과 토론을 통해 얻어진 경험과 지혜를 펼칠 연수와 더불어 사례 발표 등을 통해 서로의 지식을 공유할 계획이며, 영역별 활발한 학습동아리 활동이 전개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연기교육청 이남석 관리과장은 세부추진 사업에 대해 전 직원을 대상으로 의견을 교환하는 자리에서 “연기교육사랑 만두레는 2007년 연기교육 비젼 중 역점사업이며 교육가족의 신뢰와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기대되는 사업이다”라고 평가하며 “이번 정책이 차질 없이 진행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달라”며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