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반기 가요계, 女風 몰아친다
상반기 가요계, 女風 몰아친다
이효리·채연 등 음반 발표·신인 여가수 SAT·박봄 등 데뷔
  • 뉴시스
  • 승인 2007.02.04 1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자 가수들이 봇물 터지 듯 쏟아진다. 벌써부터 올 가요계 상반기는 여가수들이 장악할 것이라는 예상이 나올 정도다.
이효리, 서지영, 아이비, 서인영, 채연 등이 음반이 속속 발표하고 있다. 여기에 유명 프로듀서들이 기획한 신인 가수들까지 합세했다.
기존 여가수들보다는 프로듀서들이 기획한 신인 여가수들로 눈길이 간다.
가창력은 물론 데뷔 과정, 이름 등에서부터 개성을 물씬 풍기기 때문이다. 이미 화제를 모은 가수도 있다.
데뷔 준비중인 신인 여가수들은 CF와 뮤직비디오, 방송프로그램, 디지털싱글을 통해 이름과 얼굴을 먼저 알리고 있다.
이효리와 핑클, 강성연 등을 프로듀싱했던 안정훈씨는 신인여가수 SAT(사진 우)를 준비 중이다.
작년 12월 그룹 ‘신화’ 이민우와 함께 싱글 ‘SAT 위드 M’을 발표했고, 뮤직비디오에서 이민우와 함께 인상적인 연기를 펼쳐 눈길을 끌었다.
드라마 ‘눈의 여왕’과 ‘불꽃놀이’, 영화 ‘그놈은 멋있었다’ OST에 참여해 가창력을 뽐내기도 한 STA는 이달 중 1집 음반을 발표하고 활동에 들어간다.
YG엔터테인먼트의 양현석씨는 박봄(사진 좌)을 내세웠다. 박봄은 이효리, 이준기와 함께 ‘애니스타’ 광고에 출연해 얼굴을 알렸다.
지난해 그룹 ‘빅뱅’의 싱글 ‘위 빌롱 투게더’, ‘포에버 위드 유’에 피처링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2월 중 정규음반을 발매할 계획이다.
가수 겸 프로듀서 박진영씨가 앞세운 여성그룹 ‘원더걸스’도 주목받고 있다.
박씨가 처음으로 배출한 여성그룹이다. SBS 오디션 프로그램을 통해 멤버를 모집했다. 마지막 1명은 사용자 제작 콘텐츠(UCC)로 선발,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오는 13일 데뷔 음반을 발표한다.
이름 하나만으로 데뷔 전부터 이목을 끄는 가수도 있다. 장윤정의 ‘어머나’를 작곡한 프로듀서 윤명선씨가 조련한 여성솔로 마골피다.
‘천방지축마골피’에서 따온 이름이다. 특이한 이름 덕에 인터넷 포털 사이트 검색어 1위에 오르기도 했다.
그룹 ‘슈퍼주니어’와 ‘동방신기’가 마골피의 뮤직비디오에 출연한다는 소식이 전해지면서 팬들의 눈길이 쏠리고 있다. 이달 말 데뷔음반을 낼 예정이다.
한편, 이미 데뷔를 마친 그룹 ‘베이비복스리브’와 ‘더 빨강’ 2기인 ‘캣츠’.
그리고 SM엔터테인먼트가 새롭게 갈고 닦고 있는 ‘슈퍼걸즈’와 핑클 소속사인 DSP이엔티의 ‘제2의 핑클’도 곧 데뷔할 태세다.
2007년 상반기는 여성가수들의 전장이 될 전망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