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 부주의에 의한 주택화재 주의 당부
보령소방, 부주의에 의한 주택화재 주의 당부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7.11.29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소방서는 화재 위험이 높은 겨울철을 맞아 부주의로 인한 주택화재에 대한 각별한 주의를 당부하고 나섰다.
보령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충청남도에서 발생한 화재는 2825건 발생했으며, 이중에 주택화재가 차지하는 비율은 585건(20.7%)로 2015년 대비 40건(6.4%) 줄어든 수치이지만, 여전히 장소별 화재 발생건수에 대해 가장 높은 수치를 보이고 있으며 주택화재에서의 인명피해는 총 28명(48.2%)으로 화재 발생으로 인한 인명피해 대부분이 주택화재에서 발생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택 화재원인을 분석한 바, 부주의로 인한 화재가 전체 화재요인 대부분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나, 본격적인 겨울철이 들어 전기와 가스취급 등 난방기 사용이 증가하는 만큼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화재 시 안전수칙으로는 하나의 콘센트에 여러 개의 전기 플러그를 접속시켜 사용하지 않도록 하고 가스기구 사용 시에는 가스를 주기적으로 점검하고 가스를 쓰지 않을 때는 중간 밸브를 항상 잠가야 하며 외출 시에는 가스차단을 확인해야 한다. 또한 만일의 화재를 대비해 가정 내 주택용 소방시설을 비치해야 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주택화재는 우리 가족들의 생명을 위협하는 만큼 안전수칙을 준수해 화재로부터 안전한 겨울을 보내길 바란다”고 말했다. [충남일보 임영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