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소방, 월동기 전담의용소방대 운영
보령소방, 월동기 전담의용소방대 운영
  • 임영한 기자
  • 승인 2017.12.0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령소방서는 본격적인 겨울철을 맞이하여 화재 발생 우려가 높은 겨울철 기간(17년 11월 ~ 18년 2월) 동안 각종 재난 등 안전사고에 신속 대응하고자 월동기 전담의용소방대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월동기 전담의용소방대 운영은 관내 전담의용소방대 10개대, 253명, 장비 10대 가동을 통해 화재취약 기간 중 소방관서와 원거리 지역의 신속한 재난현장 출동·대응을 강화하고자 실시되며, 기존 비상근 근무 형태에서 청사 내 상시 근무대기를 통해 재난 대비 대응태세 확립에 만전을 기할 방침이다.
최근 3년간 보령시 겨울철 화재 발생 현황을 분석한 결과, 14년도 26건, 15년도 54건, 16년도 56건으로 증가하는 추세이며, 화재 발생 시간대도 17시~21시에 가장 높게 나타나 재난 발생에 대한 신속한 대응이 요구되어 월동기 전담의용소방대의 역할이 기대된다.
이번 월동기 전담의용소방대 운영은 3인 1조 근무조 편성을 통해 △화재 등 재난 발생시 현장 보조 활동 △화재 취약시간 기동순찰 △화목보일러 안전점검 △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의용소방대원의 위상을 한층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소방서 관계자는 “화재 등 각종 재난에 어느 때보다 의용소방대원의 역할이 다양하게 요구되고 있어 전담의용소방대와 함께 화재예방 감시체제를 강화해 선제적 예방활동으로 안전한 겨울철을 보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임영한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