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사회복지학부, 지역 아동 100명에게 동화책 선물
백석대 사회복지학부, 지역 아동 100명에게 동화책 선물
  • 문학모 기자
  • 승인 2017.12.13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 사회복지학부 재학생들은 12일 오후 4시 30분, 교내 도서관 원격화상강의실에서 교보문고 천안점 관계자 등과 함께 월드비전 충남본부에 동화책 100권을 전달했다.

사회복지학부 재학생들은 올해 성탄절을 맞아 지역 빈곤아동 100명에게 동화책을 선물하는 모금 프로젝트를 기획해 캠퍼스, 천안시내에서 모금활동을 진행했고 총 150만 원을 모금했다.

모금 프로젝트를 위해 학생들은 제과점에서 빵을 기증받기도 하고, 직접 만든 수세미 등을 마련해 기부하는 이들에게 선물로 전달했다.

아동들에게 선물할 동화책은 교보문고 천안점에 의뢰해 온 가족이 함께 읽을 수 있는 책으로 선정했다. 교보문고 천안점은 취지에 공감해 학용품 세트를 추가로 마련 함께 전달하게 됐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사회복지학부 사회복지전공 4학년 윤다슬 씨(23ㆍ여)는 “겨울이면 취약계층에 전달되는 선물이 생활필수품인 경우가 대부분인데, 아이들을 위한 동화책을 선물하면 좋겠다는 생각으로 모금을 시작했다”며 “아이들이 마음 따뜻해지는 크리스마스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백석대학교 사회복지학부는 지역사회 및 다양한 문제 해결을 위해 그간 네팔대지진피해자돕기, 아동학대피해자돕기, 난방비취약계층돕기, 실종아동찾기 등을 위한 모금 행사를 진행해 각 단체에 기부해왔다.[충남일보 문학모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