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안군, 지적재조사 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태안군, 지적재조사 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쾌거’
국토교통부 주관 지적재조사 사업추진 업무점검 결과 발표
  • 문길진 기자
  • 승인 2017.12.20 17: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태안군이 국토교통부 주관 ‘2017 지적재조사 사업추진 전국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 사진은 태안군청 전경. [사진 = 태안군 제공]

태안군이 국토교통부 주관 ‘2017 지적재조사 사업추진 전국평가’에서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거뒀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적재조사 사업추진 평가는 전국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됐으며 지적재조사사업 추진, 바른땅시스템 운영, 세계측지계좌표변환사업, 국고보조금 집행, 사업 홍보 등 8개 분야 21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가 실시됐다.
태안군은 △지적재조사 사업 추진현황 △지적공부 세계측지계 좌표변환 실적 △정책 기여도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전국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특히, 경계불일치로 인한 소유자간 경계분쟁을 해소하기 위해 각 사업지구마다 현장사무실을 설치하는 한편, 지적재조사 사업 완료 후 1년이 경과하지 않은 지역을 대상으로 ‘경계점 측량 원 모어(One-More)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우수시책을 통해 지적재조사 사업의 긍정적인 이미지와 순기능을 알리는 데 크게 기여했다.
한편, 태안군은 지난 2013년부터 재산권행사에 불편을 겪어 온 집단 불부합지 6개 지구 2221필지 639만 7972㎡에 대한 지적재조사 사업을 완료했으며, 2017년도 사업인 정죽지구 507필지 54만 8693㎡에 대해서도 내년 1월 중 경계확정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아울러, 실시계획 수립을 마친 내년도 평천지구 사업 512필지 55만 981㎡에 대해서는 주민설명회를 거쳐 토지소유자의 2/3 이상의 동의서를 받은 후 충청남도에 사업지구 지정 신청을 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지적재조사 사업의 선도 기관으로서 지적불부합지 해소 방법 등의 노하우를 전파하고 모든 군민이 신뢰하는 지적재조사 사업을 실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충남일보 문길진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