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고] 운전 중 휴대폰 사용,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기고] 운전 중 휴대폰 사용, 생명을 위협할 수 있다
  • 유현진 경장 서산경찰서 태안지구대
  • 승인 2017.12.26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골 지역에서는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운전 중 휴대폰 사용 등 각종 교통법규위반을 하는 차량들을 많이 볼 수 있다.
특히나 운전중 휴대폰 사용은 자칫하면 대형 교통사고로 이어질 수 있으며 이러한 사고는 운전자의 생명까지 빼앗아 갈수 있는 중대한 것으로 보여진다.
따라서 현재 일선 경찰서에서는 운전자의 생명 및 안전을 위해 교통 단속을 실시하거나 강력한 계도조치를 하는등 각종 교통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운전 중에 휴대폰을 사용하는 것과 사용하지 않는 조건에서 사고의 원인이 되는 안전운전의 차이를 비교 관찰하니 약 시속 60km로 주행 중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운전을 하는 것은 음주운전을 하는 것보다 교통사고 발생 율이 약 30%로 더 많이 나타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휴대전화 사용에 대한 해결책으로 휴대폰 블루투스를 이용하거나 휴대폰 거치대를 이용해 통화하는 방법이 있으며, 이것은 다시 말하면 운전중 통화를 하더라도 사고위험이 감소하게 되는 등 아주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방법으로는 내비게이션 대용으로 휴대폰 어플리케이션을 사용하는 운전자들은 휴대폰 거치대에 휴대폰을 거치해 내비게이션 대용으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전화통화도 가능하여 편리한 방법이 될수 있다.
현재 한국 휴대폰 보급률은 전 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순위에 랭크되어 있는 만큼 운전 중에는 휴대폰을사용하는 습관을 줄이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다.
운전 중 휴대전화 사용은 대형 교통사고 심지어 사망사고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점을 운전자 스스로 각인해야하며, 운전자는 물론 가족의 생명까지도 위협할 수 있음을 인지하여 안전한 운전습관을 가질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해야 할 것이다.[유현진 경장 서산경찰서 태안지구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