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2017년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대전시, ‘2017년 노사민정협의회’ 개최
노사상생 모델 ‘좋은 일터’ 계획과 ‘대전시 고용실천전략’ 보고
  • 김강중 기자
  • 승인 2017.12.2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의회, 50인 이상 기업대상 좋은 일터 공모 홍보·사업비 지원

대전시는 27일 시청에서 ‘2017년 노사민정협의회’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는 이재관 대전시장 권한대행과 이종호 한국노총 대전지역본부 의장, 강도묵 대전충남경영자총협회장, 황인호 대전광역시의원, 오복수 대전지방고용노동청장, 노길준 충남지방노동위원회 위원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 자리에서 시는 회의에서 지역 특성을 반영한 노사상생 모델 ‘좋은 일터’ 계획과 ‘대전시 고용실천전략’을 보고했다.
대전형 노사상생 일자리 창출 모델인 ‘좋은 일터’ 계획은 대전지역의 핵심과제에 대한 노사민정 약속사항을 발굴하고, 시민에게 선포한 후 자문단을 통해 이행과 피드백 등 양질의 일자리를 육성하는 사업이다.
또 지난 10월 ‘좋은 일터 포럼’을 구성하고 3차례 포럼과 시민토론회를 개최해 노사협력 핵심 과제와 기초협약(안)을 도출한 바 있다.
협의회는 상시근로자 50인 이상 기업을 대상으로 ‘좋은 일터’ 핵심과제에 대한 공모를 실시해 참여기업에 대한 홍보와 사업비 등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 교수와 노무사 등 10명으로 자문단을 구성해 참여기업이 원활하게 핵심과제를 추진 할 수 있도록 이행과정을 컨설팅 할 계획이다.
‘대전시 고용실천전략’은 고용정책 관점을 중앙단위에서 산업, 지역 단위의 중범위 수준으로 전환하여 고용정책을 한 단계 올리고 지역일자리 생태계를 개선하기 위하여 실시된 용역이다.[충남일보 김강중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