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윤환 청소년회의 의장,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김윤환 청소년회의 의장, 여성가족부장관 표창 수상
중부대 재학하며 청소년활동 참여… 활성화에 기여
  • 박경래 기자
  • 승인 2017.12.27 18: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윤환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제19기 청소년회의 의장이 지난 19일 한국청소년단체의회 창립 52주년 기념식에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 상은 한국청소년단체의회 창립 52주년을 기념해 청소년단체활동의 활성화에 기여한 청소년지도자와 청소년단체활동에 적극 참여해 타의 모범이 되는 청소년들에게 수여되는 시상으로, 여성가족부장관 표창과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회장 표창으로 진행됐다.

특히, 중부대학교에 재학하고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제19기 청소년회의에서 의장을 맡고 있는 김윤환 학생은 청소년특별회의, 청소년참여위원회, 청소년회의 등 청소년참여기구에 꾸준히 참여해 청소년활동의 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여성가족부장관 표창을 수상받게 됐다.

김윤환 학생은 2009년부터 청소년활동을 해 오고 있으며, 2013년에는 금산군청소년참여위원회 및 충청남도청소년참여위원회 부위원장, 2016년에는 여성가족부 중앙청소년참여위원회 정책분과장과 교류지원분과장(하반기)으로 활동했다.
현재는 한국청소년단체협의회 청소년회의 의장과 청소년기자단 단장으로 활동하며, 정책 발굴 및 제안, 캠페인 기획, 청소년단체 교류활동 추진, 청소년단체·기관장 인터뷰 등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충남일보 박경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